본문 바로가기
Language/TOEFL

<RC>Ch05_Rhetorical purpose

by e.sunie 2017. 11. 30.


Rhetorical purpose

 

 

Basic Info

◆ 지문당  1~2개 출제(난이도 : 中)

◆ Signal : the author Why 부연 → 주제 (85%)

 How 주제 → 부연 (15%)

 

Required Skill

1. paraphrasing

2. 두괄식 구조

 

Application 

1. 문제 유형 파악 (주제를 묻는지 부연을 묻는지)후 지문에서 키워드 찾기(음영)

2. 관련된 내용과의 논리 구조 파악 ▶ 읽어야하는 문장 결정 : 주제~위, 부연~아래

3. Fact문제가 아님을 유의하며 big picture정리 ⇒ 세문장의 법칙 : 첫문장, 음영문장, 음영 위 문장

4. 보기 내용을 꼼꼼하게(표현+내용) 읽으며 incorrect/not mentioned 일단 소거 후, better선택지 고르기(좀 더 주제에 가까운것)

5. (주제를 물을 경우) 혹시라도 주제가 두 개 등장할 경우, 가까운 주제 선택(위치적) 

 

 1. Not Mentionned(비교급/최상급/수치나 빈도)

 [HP]10,12_01

 2. Mixing(본문의 단어로 새로운 의미 창조)

 

 3. 내용은 맞지만 논리 구조에 해당 안됨

 [HP]05,06,07

 4. 상상이나 배경 지식

 

 5. 논리관계 불일치(Why/How)

 

 6. 선택지 끝까지 읽지 않음

 [HP]11_02

 

 

* 예외 : However ~ : 음영 문장 뒤 However 문장이 진짜 주제!

'Language > TOEF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OEFL READING SKILLS  (0) 2017.12.19
<RC>Ch02_Vocabulary  (0) 2017.11.30
<RC>Ch04_Sentence_Simleification  (0) 2017.11.30
<RC>Ch03_Reference  (0) 2017.11.30
<RC>Ch01_Fact/Negative fact  (0) 2017.11.3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