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1.18.13장 AWT와 애플릿
1.AWT
1.AWT란?
∙AWT
JAVA로 구현하지 않고, OS의 컴포넌트를 그대로 사용
∙Swing
AWT의 속도면의 제약을 보완
직접 컴포넌트를 구현
AWT의 확장
2. AWT의 구성
패키지를 사용
∙AWT컴포넌트의 최고 조상 : java.awt.Component클래스
∙메뉴 컴포넌트의 최고 조상 : java.awt.MenuComponent
3. 컴포넌트
4. 컨테이너
컴포넌트의 보관함 개념
윈도우라고 생각하슈/시작창이 컨테이너
독립적/ 종속적 컨테이너
∙독립적 컨네이터
∙종속적 컨테이너
∙컨테이너의 주요 메서드
뭔가를 수용할 수 있는 클래스 : 컨테이너
대표적인 것 ; 윈도우
2. AWT의 주요 컴포넌트
1. Frame
기본적으로 창을 정의할 때 유용함
타이틀바()의 최대화 초소화 닫기 버튼을 가진 윈도우
import java.awt.*;
class Frame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Frame f = new Frame("Frame Test"); f.setSize(300,200); Button b =new Button("확인"); b.setSize(100,50); f.add(b); f.setVisible(true); } } |
2. Button
사용자가 클릭했을 때 어떤 작업이 수행되도록 할 때 쓰는 컴포넌트
import java.awt.*;
class Frame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Frame f = new Frame("Frame Test"); f.setSize(300,200); f.setLayout(null); Button b =new Button("확인"); b.setSize(100,50); b.setLocation(100,75); f.add(b); f.setVisible(true); } } |
3. Choice
선택을 할 수 있는 컴포넌트
import java.awt.*;
class FrameTes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Frame f = new Frame("Frame Test"); f.setSize(300,200); f.setLayout(null);
Button b =new Button("확인"); b.setSize(100,50); b.setLocation(100,75); b.setLabel("OK"); f.add(b);
Choice day = new Choice(); day.add("sun"); day.add("mon"); day.add("tue"); day.add("wed"); day.add("thu"); day.add("fri"); day.add("sat"); day.setSize(100,50); day.setLocation(100,150); f.add(day);
f.setVisible(true); } }
|
4. List
여러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컴포넌트
5.Label
화면에 텍스트를 표시하는데 사용
6.Checkbox
선택/비선택을 표현하는데 사용
4지선다 5지선다로 구성 중 하나만 선택 :checkboxGroup
7. TextField
데이터를 자유롭게 입력받을 수 있는 컴포넌트
한줄로만 이용가능
8.TextArea
여러줄의 텍스트 입력시 사용
9.Scrollbar
10.Canvas
주로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위한 공간
11.Panel
13. Dialog
모달
모달리스 z
'Studynote > Computer Science 1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정리]Java Chapter 13 AWT와 애플릿 (0) | 2018.11.05 |
---|---|
[정리]Java Chapter 11 컬렉션 프레임윅과 유용한 클래스 (0) | 2018.11.05 |
11.11.제11장 컬렉션 프레임윅과 유용한 클래스 (0) | 2018.11.05 |
[정리]Java chapter11 컬렉션 프레임웍과 유용한 클래스 (0) | 2018.11.05 |
[정리] Java Chapter 7 객체지향프로그래밍2 (0) | 2018.11.05 |
댓글